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국 장가계(张家界) 여행 - 01
    내 인생 내 이야기 2024. 10. 20. 11:39

    # 무안 - 장가계 3박4일 친구들 과 여행

    # 2024년 10월 15일(화) - 18일 3박 4일

     

    장가계 - 양가계 杨家界 원가계 遠家界 장자제 张家界

     

    장자제,张家界(중국어 간체자: 张家界, 정체자: 張家界, 병음: Zhāngjiājiè, 한자음: 장가계)

    人生不到張家界,百歲何能稱老翁.
    사람이 태어나서 장가계에 가보지 않았다면,
    100세가 되어도 어찌 늙었다고 할 수가 있을까?

    후난성(중국어: 湖南省, 병음: Húnán Shěng) 또는 호남성은 중화인민공화국 남부의 성이다. 이름은 둥팅호(洞庭湖) 남쪽이라는 데에서 유래했다. 북쪽에 후베이성, 동쪽에 장시성, 남쪽에 광둥성, 남서쪽에 광시 좡족 자치구, 서쪽에 구이저우성, 북서쪽에 충칭이 접하고 있다.

    인구의 66.8%가 토가족, 6.5%가 바이족으로 한족은 적고 인구 대부분이 소수민족이다.

     

    장자제(张家界)시

    장자제(중국어  간체자:张家界, 정체자:張家界, 병음Zhāngjiājiè, 한자음:장가계)는 중국의 후난성의 지급시이다. 면적은 9,516km2, 인구는 165만 명(2007년)이다. 우링산맥의 중앙에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여행 도시 중의 하나이다. 1982년 9월 장자제는 중국 제1호 국가삼림공원이 되었으며, 1988년 8월에는무릉원(우링위안)이 국가 40여 곳의 중요풍경명숭구로 지정되었다. 《장자제 국가삼림공원》, 《삭계욕풍경구》, 《천자산 풍경구》를 3대 풍경구로 지정하고, 《무릉원 자연 풍경구》와 더불어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되었다. 2009년 개봉영화인 아바타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공항으로는 장자제 허화 국제공항이 있다.

     

    수억 년 전 바다였던 석영 사암 지대가 지각 변동으로 인해 땅 위로 돌출돼 올라온 곳이다. 해발 500~1,000m의 드넓은 지대에 야구 방망이처럼 뾰족하게 생긴 봉우리가 자그마치 3,100여 개에 달한다. 석영 사암층과 운모 분사암이 교차되는 황토빛 봉우리들은 바닷가의 수직절리처럼 날카롭고, 망치로 내리치면 부서질 듯한 봉우리마다 푸르른 소나무가 듬성듬성 자라는 풍경이 압권이다.

    대부분의 봉우리는 직접 올라가 볼 수 없고 그저 멀리서 바라보는 것이 전부지만, 웅장하면서도 따사로운 풍광이 마치 무협 소설 속에 나오는 무릉도원을 연상케 해 여행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근래에는 이곳이 영화 <아바타>의 배경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다. 하루 평균 2만 명의 여행객이 다녀가며 연휴 기간에는 하루 관광객이 5만 명을 넘어선다고 하니, 자연을 고즈넉하게 만끽하고 싶다는 소망을 내려놓는게 좋다. 장자제는 매우 넓고 중국에서 입장료가 비싼 관광지 5위에 드는 만큼, 여행 전에 미리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게 중요하다.

     

    역사

    장자제시는 1988년 5월 지급시로 승격된 새로운 도시이다. 1985년 5월, 대용현(大庸县)을 폐지하고, 현급시인 대용시(大庸市)를 설립하였다1994년 4월 4일 대용시에서 장가계시로 개명하였다. 지금의 장가계는진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한나라와 삼국시대에 무릉원은 무릉군의 땅이었다.

     

    # 중국지도

     

    # 장가계 지도

     

    # 언제: 2024년 10월 15-16일 화-수요일

    # 여행: 제 1일

    # 2024년 10월 15일 화요일

     

    "인생을 살면서 장가계를 가보지 않았다면,

    100살이 되어도 어찌 늙었다 할 수 있겠는가?"

     

    # 출발: 무안국제공항

     

    # 도착: 장가계 국제공항(한국보다 1시간 늦은 시차)

    장자제 허화 국제공항(张家界荷花国际机场, 장자제 허화 궈지 지창)은 도심에서 6km 떨어져 있다. 국내선이 주로 운항하는 공항으로, 규모는 웬만한 기차역보다도 작다. 4번 시내버스가 도심과 공항을 연결하는데, 시계 반대 방향으로 운행하는 A노선, 시계 방향으로 운행하는 B노선이 있다. 시내나 기차역에서 공항으로 갈 땐 B노선이, 공항에서 시내나 기차역 방면으로 갈 땐 A노선이 더 빠르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를 타면 낮에는 ¥20~25, 저녁에는 ¥30 정도 받는다.

     

    # 숙소: 선샤인 호텔 24년 10월 15일 화요일 22:00도착 투숙 및 휴식

     

    # 여행: 제 2일

    # 2024년 10월 16일 수요일

    #  여행루트: 유리다리 - 대협곡 - 보봉호수 - 십리화랑 - 원가계풍경구 - 천자산 케이블카

     

    백 마디 말보다 한 번의 경험

    장   가   계

    내 인생의 최고의 선물은 여행

     

    대협곡 유리다리

    대협곡 유리 다리는 2016년 8월 20일에 시운행하고 10월 1일부터 정식 운행되었다. 유리다리는 적재능력 제한성으로 인해 매일 접대량이 8000명에 제한되어 있으며 매회 600명이 동시에 유리 다리에 오를 수 있는 시간적 제한성이 있다.  2개의 절벽을 연결한 유리 다리는 높이가 300m  길이가430m  폭은6m이다. 바닥이 99개의 투명 판유리로 이루어져 관광객들은 발아래서 펼쳐진 절벽 광경을 내려볼 수 있다, 지금까지 세계에서 제일 높고 제일 긴 인행유리다리이기도 하다.

    유리다리는 영화 아바타의 가성인 행성 판도라에서 영감을 받아 건설되었고 대협곡 벽의 석영질사암에 4개의 지지 탑을 설치하여 철근 대신 항공 자재와 유리로만 형성되었다.

     

    대협곡 유리다리 영상

     

    대협곡,大峽谷

    장가계대협곡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 자연유산인 무릉원과접해있고 산(山), 수(水), 동(洞),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협곡은 면적이 60km2 로 지금까지 개발된 협곡 길이가 3.5km, 수직높이가 400m이다. 대협곡은 절벽이 험준하고 넝쿨이 거꾸로 드리워 있으며, 중국내에서도 보기 드문 폭포 군(6개 폭포로 나눔)이 있어 햇빛이 비칠 경우 아름다운 무지개도 볼 수 있다. 또한 중국 내에서 제일 긴 목질 관광잔도와 협곡평호가 이곳에 있다. 수억만년 동안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신비한곳인 대협곡은 관광, 여가,탐험, 야영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종합적인 관강 지역으로 개발되어 많은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대협곡 영상

     

     

    보봉호(寶峰湖) 장가계의 비취

    보봉호는 댐을 쌓아  물을 막아 만든 인공호수이다. 길이는 2.5km이며, 수심이 72m이다. 아름다운 호수와 그윽한 주위 환경이 어울려 무릉원의 수경(水景), 중의 대표적으로 뽑힌다. 호수 안에 는 작은 섬이 있고, 바깥쪽으로는 기이한 봉우리들이 들어서 있으며, 봉우리는 물을 감싸 안고 있어서 위에서 내려다보면 마치 산 속에 비취 알맹이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한다. 40분 정도 걸리는 배 유람은 마치 신선이 되어 무릉도원에 있는 듯 한 느낌을 받게 한다.

    특히 아기고기라 불리는 양서류가 살고 있으며 우는 소리가 아기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한다, 배를 타고 가다보면 선녀바위를 비롯해, 낙타바위, 두꺼비 바위와 같은 지형을 감상할수 있다. 일대 주민들은 보봉호에서 낚시를 하기도 한다고 한다, 관광객들을 위해 현지 주민들이 뱃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뱃놀이가 끝나고 오는 길에 암벽에 구멍을 뚫어 만든 인공 호수를 볼수 있으며 폭포 전경을 볼 수 있는 관람석이 따로 있어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 곳은 영화 서유기의 배경으로 촬영되기도 했다.

    아기고기

    일 반 명 : 와와위[Wa wa yu/아기고기]

    학     명 : Andrias davidiamus

    영     명 : Chinese Giant Salamander

    서 식 지 : 중국

    크     기 : 1~1.5m

    수     명 : 300년

    발     색 : 갈색, 적색, 황금색

     

    와와위는 중국에만 서식하는 초대형 양서류로 민물어종으로는 300년까지 사는 것으로 알려진 희귀양서류입니다. 중국에서는 굳이 네다리가 달린 어류로 분류하여 신비주의를 추구하고 있지만 학계에서는 Salamander로 분류하고 있으며 초대형 장수양서류로서 학술적 의미가 깊습니다.

    한때는 일본의 미식가를 통해 정력제로 알려지면서 부분별하게 포획되어 멸종위기를 겪었으나 정부에서 초강력 대응조치로 2급 보호어종으로 지정하고 보호감찰한 결과 지금은 1급수 계곡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 근래에 와서는 와와위가 70여가지의 천연화합물을 생성하는데 그 성분이 암치료와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와와위가 불법적으로 남획되는 것에 대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1급수 계류에 서식하고 있으며 산란기는 우기가 지난 7~8월 경이고 300개 이상의 알을 산란합니다.

    와와위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된 계기는 이 양서류가 중국인의 아기울음소리 의성어인 와와하고 운다고 하여 아기울음소리를 내는 물고기라는 뜻인 와와위(娃娃魚)로 불리우기 되었다고 합니다.

    중국내의 관광을 유치하는 홍보대사로 활용하기 네발달린 최대형 희귀민물물고기라는 것에 무게를 두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양서류로서는 세계적으로 학술적인 가치가 높은 종임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만 극구 부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와와위는 환경에 따라서 체색변이를 일으키기 때문에 다양한 체색을 지닌 와와위가 있다고 합니다.

     

    보봉호(寶峰湖) 영상

     

    십리화랑 (十里畵廊)

    십리화랑(十里畵廊)은 신당만(神堂灣)을 보면서 작은 시내를 따라 내려가는 풍경 구역이다  십리화랑을 글자 그대로 풀이하면  산수화의 10리 회랑이라는 뜻인데 협곡 양쪽으로 기이한 봉우리와 암석이 각양 각색의 형상을 띤 채 하천을 따라 펼쳐지는 모습은 한 폭의 긴 두루마리로 된 거대한 산수화였다 제 아무리 훌륭한 화가라도 봉우리와 바위를 이렇게 멋있게 그릴 수 있을까 이런 묘수는 인간의 솜씨가 아니라 하늘만이 만들 수 있는 천상의 조화일 것이다  십리화랑 풍경구의 병풍 그림을 하나씩 나누어 소개해보면 우선 수성영빈을 들 수 있다  노수성을 꼭 닮은 석봉의 모습은 한 나이 지긋한 노인이 손짓을 하며 무언가 말하는 듯 방긋방긋 웃으며 사람들을 환영하는 자태이다 노인봉은 노인암 또는  채약노인암 이라고도 하는데 그 형상이 살아있는 것처럼 생생하다 약초를 채집하기 위해 등에 대광주리를 지고 허리를 구부리고 다니는 노인이 약재를 한 짐 가득 캐서 천천히 돌아오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선녀배관음은 선녀의 무리가 관음을 배알하는 형상이다  노인암에서 100m정도를 가면 오른쪽 산봉우리 위에 미경이 있다  고통과 재난을 구하는 대자대비한 관음보살이 고고하게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전방을 똑바로 응시하며 자상한 자태를 띠고 있는 듯하다  그 앞에서 19명의 선녀들이 고개를 숙이고 말없이 두 손을 가지런히 하고서 읍을 하며 정성스럽고 경건하게 관음보살의 보우를 빌고 있는 듯한 모양이다 해라봉은 화랑 밑에서 위를 보면 바다 소라를 연상케 하는 산봉우리이다  그 봉우리는 아래가 크고 위는 작으면서 빙빙 선회하는 형상을 하고 있었다. 한 학설에 따르면 3억 8천만 년 전에 이곳은 큰 바다였다고 한다  십리화랑을  들어가면 마지막에 우리를 맞는 암봉이 세자매바위다  첫째(왼쪽)는 아기를 안고  둘째(중간)는 아기를 업고  셋째(오른쪽)는 아기를 배고 있는 모습을 나타낸다 하여 세자매 바위라 불리운다 멀리서 눈을 반쯤 감고 보면 과연 그럴 듯도 하다.

     

    십리화랑 (十里畵廊)영상

     

    백룡엘리베이터

    세계에서 가장 높고 빠른 엘리베이터 (편도탑승)

    절벽에 설치된 335m에 달하는 백룡 엘리베이터는 세계에서 가장 높고 빠른 세계 제일의 엘리베이터 입니다. 편도 1분 40초 정도의 눈 깜짝할 사이에 원가계를 오르고 내리는데, 정면으로는 경이로운 기암괴석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원가계 풍경구

    넋을 잃을 만큼 아름다운 미혼대

    원가계 풍경구 명소 중 한 곳인 미혼대는 정신을 잃을 만큼 아름다운 곳이라 하여 미혼(迷魂)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불규칙적으로 솟아있는 수백 개의 봉우리와 기암절벽은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약 4억 년 전에는 바다였으나 지구의 지각 운동으로 인해 육지로 솟아올라 오랜 시간 동안 침수와 자연 붕괴 등을 겪으며 현재의 절경이 탄생했다고 하니 그 또한 경이롭고 신비롭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우뚝 서서 자신도 모르게 셔터를 누르거나 넋 놓고 풍경을 바라보기를 반복하는 등 이름에 걸맞은 풍경을 연출합니다.

     

    백룡엘리베이터 원가계(풍경구) 영상

     

    천자산 케이블카 

    황홀한 절경을 감상하는 순간 (편도탑승)

    1,250m의 높디높은 천자산 봉우리를 오르고 내리는 천자산 케이블카는 총 길이 2,084M로 주행하는데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고도가 높아 케이블카 안에서 풍경구 전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발이 가장 늦게 진행되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천자산의 모습을 좀 더 가까이에서 느껴본다.

     

    원가계(천자산).

    천자산은 중국 후난성의 장가계(張家界)에 있는 산으로, 무릉원(武陵源) 풍경구의 일부입니다.천자산은 중국 5대 명산 중 하나이다. 산의 봉우리가 1000개 이상 있어 천자산이란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또한, 해발 1000∼2000m에 펼쳐져 있으며, 웅장한 봉우리, 울창한 산림과 아름다운 계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천자사산 케이블카  영상

     

    # 장가계 여행 사진

     

Designed by Tistory.